나/생각

Hello 2017

WhataGreatTrip 2018. 2. 16. 13:55

Hello 2017.

기록하고 실천하기


다짐 아닌 다짐들을 매일매일 하며 살면서도 쉽게 실천되지 않기에,

2017년부터는 기록하고 실천해보고자 한다.



첫 번째, 운동하기!


건강한 몸으로 여행하고 놀기 위해서 강한 체력을 만들기!

다른 이유는 없다. 그저 잘 놀기 위해서 지금의 체력을 배로 만들 것이다.



두 번째, 개발자!


앞으로 4년 안에 직업을 바꾸기 위해 개발 공부하기!

16년 5월에 잠깐 개발 공부 맛을 보다가 어려워서 포기, 12월부터 다시 시작하고 있는데,

나의 공부스타일에 맞게 끊임없이 내 것으로 만들어서 프리랜서 개발자가 될 것이다.



세 번째, 외국어!


프리랜서 개발자가 되어 내가 원하는 공간에서 살기 위해 외국어 공부하기!

외국어를 좋아하면서도 사실 콤플렉스가 그만큼 크기 때문에 손 놓은 지 오래된 영어를 비롯한

관심 있는 중국어, 아랍어(4년 전쯤 배우고 다 잊음) 다시 시작해서, 내가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살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이다.



네 번째, 나누기!


무엇이든 나누기!

내가 가진 지식, 가치 하다 못해 쓰지 않는 물건들을 필요한 그 누군가에게 나누며 살 것이다.



다섯 번째, 여행!


올해도 북유럽(스웨덴? 노르웨이 다시 갈까 생각 중)과 가까운 아시아 중 대만에 다시 갈 예정이다.

조금 더 여유로운, 금전적인 것이 아니라, 많이 보기 위해 이리저리 시간을 쪼개는 여행이 아니라, 현지에 동화되고 느끼는 여행을 위해 사전에 준비를 많이 할 것이다.



여섯 번째, 소신 지키기!


2016년 한 해 많이 배우고 삶을 대하는 자세를 바꾸게 해 준, 나의 생각, 나의 소신, 나의 가치관,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을 항상 생각하며, 모든 일의 결정의 기준으로 삶으며 타인과 비교하지 않고 살 것이다.



일곱 번째, 2017년 12월 31일에는 홍콩 or 대만에서 보내기!


홍콩의 하버뷰 or 대만 타이베이의 101 타워 불꽃놀이를 보며 2018년을 맞이 할 것이다!



기대가 되는 어떠한 삶이 될지 모르는 2017년! 잘해보자!

January 1st, 2017



<여기서 아무생각없이 1주일만 캠핑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, 최소 2박이라도 가서 해볼까 한다!>  August, 2016 in Flåm, Norway


' > 생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변화하는 하루  (0) 2018.02.16